전체메뉴
 
사이트 내 전체검색

WHO

상품 스크랩

[ 기타 ]

WHERE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유컴어스 작성일 25-12-18 06:05

본문

채널 전략 (Channel Strategy)
상품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통로(채널)를 선택하고 운영하는 방식입니다.
  • 정의: 어디서 팔 것인가(Place)에 대한 전략으로, 수익성과 브랜드 경험을 결정합니다.
  • 주요 전략:
    • D2C (Direct to Consumer): 자사몰 등을 통해 고객과 직접 만나는 방식. 수수료가 없고 고객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 오픈마켓/플랫폼: 쿠팡,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이미 고객이 모인 곳에 입점하여 노출을 극대화합니다.
    • 버티컬 커머스: 특정 카테고리(예: 오늘의집, 무신사)에 특화된 채널을 공략하여 타겟 정확도를 높입니다.
  • 셀러의 역할: 상품의 성격(PB, 콜라보 등)에 따라 어떤 채널에 집중할지 결정합니다.
Create Lab GROUP
IDEAWHOHOWWHAT

게시중단 요청



5CM FLOW

소싱

대한상공회의소


리스펙

파싱
로데이터
썸네일
상품명
상세페이지


상품등록

프라이싱
대량등록
서드파티


주문관리

통발
수집툴

접속자집계

오늘
498
어제
930
최대
2,951
전체
465,483

유컴어스 수수료

영원히 0원 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