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이트 내 전체검색

IDEA

자꾸 니 생각이나

위대한 리더나 브랜드는 생각하고 행동하고 소통하는 방식이 일반인과 반대 ?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유컴어스 작성일 25-12-18 06:15

본문

3. 골든 서클 이론 (Golden Circle - Simon Sinek)
사이먼 시넥이 제안한 이론으로, 위대한 리더나 브랜드는 생각하고 행동하고 소통하는 방식이 일반인과 반대라는 점을 강조합니다.
① WHY (왜?) - 중심
  • 개념: 우리의 존재 목적, 신념, 이유입니다. "우리는 왜 이 일을 하는가?"
  • 중요성: 사람들은 '무엇을(What)' 사기보다 '왜(Why)' 하는지에 동요합니다. 브랜드의 철학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② HOW (어떻게?) - 중간
  • 개념: Why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이나 프로세스입니다.
  • 중요성: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우리만의 독보적인 기술, 제조 방식, 서비스 등이 여기에 속합니다. 
③ WHAT (무엇을?) - 외부
  • 개념: 결과물로서의 제품이나 서비스입니다.
  • 중요성: 눈에 보이는 실체입니다. 대부분의 회사는 What부터 설명하지만, 성공하는 브랜드는 Why에서 시작해 What으로 나옵니다.
관련하여 더 깊은 영감이 필요하시다면 사이먼 시넥의 TED 강연 링크 참조
Create Lab GROUP
IDEAWHOHOWWHAT

게시중단 요청



5CM FLOW

소싱

대한상공회의소


리스펙

파싱
로데이터
썸네일
상품명
상세페이지


상품등록

프라이싱
대량등록
서드파티


주문관리

통발
수집툴

접속자집계

오늘
493
어제
930
최대
2,951
전체
465,478

유컴어스 수수료

영원히 0원 하리라